네이버 지도에서 거리재기로 거리 측정하는 방법

글자 크기

많은 분들이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지만, 거리재기 기능이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달리기를 하기 전에 처음 뛰는 코스는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를 확인해 보고 스마트워치와 비교해 보곤 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확히 달리는 거리를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재기로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재기로 거리 측정하는 방법

네이버 지도에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주변의 음식점, 카폐등을 알아볼 수 있고, 미용실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 뿐 아니라, 오늘 말씀드릴 지도상에 나와있는 거리를 측정해 볼 수 있는 아주 실용적인 기능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덕역에서 상일동역까지 거리를 알고 싶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거리를 측정할 필요가 있을 경우 네이버 지도에서 측정을 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재기를 할 지역을 확인합니다


지금부터 네이버 지도에서 실제 거리를 어떻게 측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지도에서 고덕역과 상일동역이 일직선상에 있어 거리재기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오른쪽 중간에 있는 “거리” 아이콘을 클릭한 후, 시작점 ①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빨간선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를 끝점 ②까지 이동시킨 후 다시 한번 클릭하면 총거리와 도보로 얼마나 걸리는지를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측정결과 고덕역에서 상일동역까지 거리는 1.1km이고 도보로 16분이 걸립니다. 거래재기를 끝내고 싶다면 Esc키를 클릭하면 됩니다.

거리재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직선거리보다 조금 더 복잡한 거리를 측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덕역에서 고덕2동 주민센터까지의 거리는 얼마나 될까요?  

위와 마찬가지로 먼저 “거리”를 클릭한 후 고덕역에서 시작하여, 고덕2동 주민센터에 도착할 때까지 꺽어지는 부분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거리가 측정됩니다. 참고로 고덕역에서 고덕2동 주민센터까지 측정한 거리는 1.7km, 25분이 걸립니다.

거리재기를 할 때 직선이 아닐 경우 해당 경로를 따라서 마우스로 클릭하면 거리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재기 기능을 활용하여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는 않지만 평소 이런 기능이 있는지 잘 몰라 사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리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어 지도에서 거리를 확인해 본 후, 스마트워치에서 측정된 거리를 비교해 보면 더욱 정확한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네이버 지도를 조금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